이쁜식물들

동그란 산마늘 꽃 이쁘다 (명이나물)

나만의정보 2016. 9. 29. 09:55

산마늘 꽃 동그란 모양에 하얀색이었다. 처음보기도했고 이름도 생소하기도하다.

저번에 기상청식물원에서 볼때 처음에는 이게 먼가했다.

다른이름으로는 명이나물 이었다. 이말을 들으니 울릉도 나물 티비에 나오던게 생각났다.

 

백합과 이고 외떡잎식물 여러해살이 풀이다.

꽃은 5~7월에 피고 열매는 8~9월에 익는다고 한다.

산마늘 꽃말 마음을 편안하게 가지세요라는 아주 좋은 뜻이 마음에 든다.

땅이 비옥하고 물빠짐도 잘되고 반그늘에서 잘자란다고 하더니

우리가 볼때도 햇살이 조금씩 보이긴해도 밝은그늘에서 자라고 있었다.

 

 

꽃이 활짝 피었다가 지내는 지는 중인 것 같았다.

 

 

간간히 햇빛이 들어오는 곳이기도하지만 대부분 그늘이었다.

물론 흐르지않고 밝다.

 

 

이걸 보면 알겠지만 산마늘꽃 옆에 커다란 명이잎이 있다.

좀 둥근것 같으면서도 커다랗다.

이것보니 명이장아찌가 생각난다.

 

 

자세히보면 꽃이 지고 동그란 열매같은게 보이는데

이게 가을에 익는 열매가 아닐까 싶다.

 

 

많이 모여 있어서 그런지 서로서로 얼굴을 내밀고

뽐내는것 처럼 보인다.

 

 

동그란 모양처럼 보송한 느낌이 든다.

 

 

한줄기에 윗쪽은 활짝 만개한부분도 있고 그아래꽃은 아직 피어나기전인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