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cel 2007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가입없이 무료받기.

나만의정보 2015. 4. 13. 13:19

요즘에는 관련민원서류를 발급받는것이 참 쉬워진듯 합니다. 이전에는 등초본을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내가 거주하는지역의 민원센터등에 찾아가서 일정의 수수료를 내고 발급을 받아야 했지만, 지금은 인터넷이 되는곳이라면 집에서도 간편하게 받을수 있는것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바쁜시대를 살면서 생활에 필요한 관련서류등을 받기 위해서 일일이 찾아다니는것보다 대부분의 서류를 컴퓨터 한대만 있으면 시간이나 수수료를 절약할수가 있기 때문에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발급받는 방법을 알고으면 빠른일처리가 가능한듯 합니다.

 

일반적으로 지역의 민원센터를 찾아가게 되면 지역에 따라서 한통에 400~500 원의 수수료가 부과되지만, 프린터기를 이용하게 되면 수수료없이 무료로 발급을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먼저 필요한 준비물은 보통 오프라인의 경우에는 자신을 증명하는 신분증이 있어야 하지만, 온라인의 경우라면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하고, 프린터가 있는경우라면 바로 인쇄를 하는것이 가능하고, 없다면 우편으로 발송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이번내용은 회원가입없이 신청 진행방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안내를 보시게 되면 신청방법은 인터넷 또는 방문(동사무소등..)등을 통해서 가능하고

 수수료는 1통에 400원이지만, 인터넷으로 신청할경우에는 무료 입니다.

 

 

 

자주 이용하는 포탈에서 민원24 검색하고 공식홈을 통해서 위와같이 선택을 합니다.

 

 

 

회원가입을 원치않는경우 비회원에서 * 표시 입력사항에 입력을 하시면 됩니다.

 

 

 

체크사항에 체크를 하고 확인을 하시면 됩니다.

 

 

 

수령방법으로는 프린터기가 있는경우에는 온라인발급을 선택하시면 되고,

만약 없는 경우라면 우편으로 신청을 하실수가 있습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고 인증서로 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이 자주 이용하고 있는 은행에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게 되면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으실수가 있어요.

 

 

참고로 우편의 경우에는 3~4일 정도의 시간이 소요가 될수가 있으니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크게 상관은 없겠지만, 당장 필요한 경우라면 본인출력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생활을 하면서 이러한 민원 관련서류가 필요한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에 요즘에는 위와같은 방식을 통해서 대부분의 서류를 인터넷으로 받는것이 가능합니다. 도움이 되셨는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