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력증명서 인터넷발급 진행방법.

처음부터 오랜기간동안 다닐수있는 좋은직장을 구하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경우도 많고 지금까지 어느정도 경력을 쌓고나서 새로운 일자리는 구하기 위해서는 신입이 아니라면 경력증명서는 필수라고도 할수가 있을텐데요.


이전에는 기존에 다녔던 직장을 직접찾아가서 경력증명서를 신청해야해야하는 번거로움과 (얼굴을 봐야하는)불편함이 있었지만 지금은 굳이 찾아다닐필요없이 PC만 있다면 어디든지 쉽게 발급받을수가 있게되었습니다. 


지금은 나라에서 운영하고있는 국민연금공단 홈을 통해서 개인이 지금까지 다녔던 근로내역의 기간(년도), 사업자 명칭, 가입자종별로 상세하게 나와있으며 프린터 또는 팩스를 이용해서 발급을 받아볼수가 있게되었네요.


■ 근로자로 사업장에서 일을하게되면 4대보험중 하나인 국민연금가입은 필수라고 할수가있으며 연금에 가입된내역의 경우 경력증명서로 동일하게 사용해 볼수가 있는데요. 먼저 '국민연금공단( http://www.nps.or.kr )' 공식홈에 들어가서 아래와같이 '개인민원(신고/신청,조회/증명)' 메뉴를 선택합니다.




■ 계속해서 왼쪽상단의 '전자민원서비스 로고 > 개인서비스의 가입증명서(국/영문)' 카테고리를 선택하여 주시면 되는데요. 홈의 설명에서와 같이 인터넷으로 발급받게되는 증명서의 경우 공단 민원실의 증명서와 동일한 효력이 있다고 합니다.





■ 모든 민원관련서류의 경우에는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을 받야한다면 개인을 증명할수있는 공인인증서가 있어야만 합니다. (인증서가 없다면 본인이 거래하는 은행에 찾아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시에 발급받을수가 있습니다.)





■ 로그인을 하였다면 국민연금가입내역이 목록으로 나타나며 프린터 발급, 또는 팩스 발급을 받으시면 되겠죠. 국민연금 가입내역의 경우에는 이전에 다녔던 직장의 기간, 사업자명칭이 나타나서 경력증명서를 양식으로 작성한것보다도 오히려 확실한 증명서가 되겠죠.




이처럼 지금은 인터넷만 된다면 어디서든 경력증명서를 어렵지않게 발급받을수가 있는데요. 요즘과같이 경력을 중요하게 여기는 시대에 맞추어서 좀더 간편하게 서류를 만들어볼수가 있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