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이브 오류검사로 복구하기.

평소에 컴퓨터(PC)를 사용하다 보면은 가끔씩 예상치못한 심각한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서 PC를 사용중에 재부팅이 되어지거나 갑자기 파란색화면(블루스크린)의 창이 뜨게 되면서 멈추어 버리는경우가 간혹가다 생기는경우를 볼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주요 원인의 경우에는 하드웨어(주변기기, 하드드라이브)인 경우이거나 소프트웨어의 깨짐으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로 윈도우 포맷을 통하여서 오류를 복구할수도 있겠지만 하드웨어 오류라면 해결이 안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를 사용중에 특별한 원인이 없이 PC의 멈춤현상의 경우에도 하드디스크에 문제가 있는경우에 발생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자체기능으로 디스크의 오류가 발생하였을 때를 대비하여서 복구를 진행하거나 디스크검사를 통해서 복구가 가능합니다.


■ 윈도우10 버전에서의 드라이브 오류검사를 진행하여 보도록 할까요. 아래와 같이 장치및 드라이브에서 '로컬 디스크를 우클릭 > 메뉴에서 속성' 을 선택후에 속성대화창을 불러옵니다. 




■ 로컬디스크 속성창을 불러왔다면 '도구탭 > 검사' 를 진행하여 드라이브에 파일 시스템의 오류가 있는지 검사를 진행합니다. 드라이버 검사를 진행하여 오류가 발견되었을 경우에는 수정여부를 결정하여 복구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 윈도우7 버전의 경우에도 동일하게 오류검사를 진행해 볼수가 있습니다. 마찮가지로 '디스크 > 속성' 의 '도구 > 지금검사' 를 진행하여 파일 시스템 오류 자동수정과 불량 섹터 검사및 복구시도를 진행할수가 있습니다.



[포스팅 관련글] -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 방법설정하기.


부팅조차 어려운 상태라면 본체를 켜고나서 다시시작시에 'F8' 단축키를 연타로 누르고 안전모드 상태로 들어간후에 위와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을 합니다. 참고로 그래도 해결이 안된다며 하드웨어에서 접속불량이나 본체에 먼지가 많이 들어간것일수가 있으므로 본체를 분리해서 주변기기의 먼지를 제거해주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