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메인보드 드라이버 항목별다운받기.


메인보드는 PC의 하드웨어로 요즘에는 사운드카드, 랜카드, 그래픽카드가 기본으로 내장된 일체형이 대부분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기가바이트(GIGABYTE) 는 조립 PC에서 사용하는 가장 인기 브랜드중에 하나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보드는 각 회사의 제품마다 종류가 다르며 대표적으로는 인텔(intel), amd, 아수스, msi 등을 들수가 있으며 필요한 드라이버는 각 브랜드별 공식홈을 통해서 지원하고 있으므로 직접 찾아서 설치해 줄수도 있답니다. 


때문에 보드내의 모든기능들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델의 각 항목별로 드라이버를 다운받아 설치를 해주어야 제대로 기능을 수행하고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품내에 동봉된 CD를 지원하고 있지만 기가바이트 제조사 공식홈을 통해서 각 드라이버를 내려받을수가 있습니다.


■ 먼저 사용자가 찾고자하는 기가바이트 코리아 공식홈( www.gigabyte.com/kr/Support )을 아래와같이 접속하여 상단의 '지원' 메뉴를 선택하여 각각의 하드웨어를 항목에서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 메뉴 항목을 보면 메인보드(M/B), 그래픽카드(VGA), 노트북/넷북, 키보드, 마우스, 서버 메인보드등의 카테고리들을 찾아볼수가 있으며 우리는 메인 보드 메뉴를 선택하여 주면 되겠죠.




■ 지원 페이지에서 By Model Name(모델명) 검색창에다 내려받고자하는 '모델명' 을 직접 입력하여 찾아볼수가 있습니다. 예제로 저는 B360M DS3H 모델을 입력하여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메인 보드 모델에 대한 상세 페이지가 나타나게 되며 상단 오른쪽의 메뉴에서 '지원' 를 한번더 선택해야지만 각 모델의 항목별 드라이버를 내려받는것이 가능하답니다.




■ 아래와같은 페이지로 넘어같다면 OS는 윈도우 운영체제, HD Audio(오디오), LAN(랜카드), VGA(그래픽카드), BIOS(바이오스)등을 각각 선택하여 다운받으면 되겠죠. 아시아, 중국, 아메리카, 유럽 국가가 있지만 아무곳(빠른곳)을 선택하여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할수가 있답니다.



위처럼 기가바이트 메인보드는 조립 PC에서 주로 사용하고 있으며 윈도우 운영체제를 포맷하여 새로 설치해야하는 경우에 드라이버가 없어서 고생하지 말고 미리 USB나 외장하드에 저장해두시면 나중에 편리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