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버전 확인, 호환설정하기.

일반적으로 엑셀(Excel)을 사용하게 되면서 기능에 오류가 있어서 업데이트를 해야하거나 호환성으로 인하여서 버전을 확인해 주어야 하는 경우가 있죠.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오피스 제품이 2003, 2007, 2010 인지 때에 따라서 상세한 제품 버전을 확인해야할때가 있습니다.


지금은 2010 버전이상의 사용자가 많지만 오랜기간동안 2007 버전을 사용해온 사용자라면 지금은 하위버전을 사용하는 이용자들도 많을듯 합니다.  업무를 보면서 다른 협력업체에서 사용하고 있는 엑셀이 2003 이하의 버전인 경우라면 구버전 파일로 불러와도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엑셀의 구버전으로 저장할때에는 확장자가 .xls 로 되어져 있지만 신버전은 .xlsx 확장자가 되므로 서로 호환이 안되는 경우가 있죠. 이러한 경우에 상위버전이라면 간단한 설정을 통해서 구버전을 불러오는것이 가능합니다.


■ 먼저 현재 사용자가 사용하고 있는 엑셀의 상세버전을 확인해 보기 위해서는 상단 왼쪽에 있는 오피스 아이콘(나비모양)을 선택하여 아래에서 보는것과 같이 'Excel 옵션' 단추를 선택하여 옵션창을 불러옵니다.




■ 아래와 같이 옵션창을 불러왔다면 '리소스' 메뉴에서 하단에 보게되면 Excel 정보를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상세 버전 확인을 위해서 '정보' 단추를 누르면 Office Excel 정보창이 나타나면서 세부적인 버전을 볼수가 있습니다. 





■ 이제 구버전(2003 이하버전) 파일로 저장을 하고자 한다면 옵션창에서 '저장 > 다른형식으로 파일저장 > Excel 97-2003 통합 문서' 를 선택하면 .xls 확장자를 가징 파일로 저장이 가능합니다.  




■ 구버전(.xls 확장자)으로 저장을 하기 위한 다른방식으로는 '다른 이름으로 저장 > 2003 통합 문서' 로 저장을 해도 마찮가지로 2003 이하의 버전의 파일로 저장이 됩니다.



이상으로 엑셀 상세 버전 확인과 구버전으로 저장하기 위한 설정을 살펴보았습니다. 현재 사용하고 있는 상위버전의 경우라면 대부분이 호환이 잘되겠지만 아직까지 구버전을 사용하고 업체도 종종있으므로 위와같은 형식으로 저장을 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