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즐겨찾기 백업 폴더위치찾기.

컴퓨터를 사용하다보면 자주 인터넷 웹브라우저창을 열어보게 되면서 익스플로러를 열어보는경우가 많답니다. 물론, 사용자에 따라서 빠른검색이나 웹게임, 어플앱등의 용도로 사용하기 위해서 구글크롬, 파이어폭스, 앳지등을 추가로 사용하기도 하죠.


인터넷 익스플로러 북마크 기능은 지금까지 사용자가 자주방문하는 홈페이지를 즐겨찾기를 해놓고 편리하게 페이지를 열어볼수가 있습니다. 보통 크롬의 경우에는 북마크(즐겨찾기)를 하게되면 서버에 자동저장이 되어 따로 백업을 받아놓지 않아도 되지만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따로 저장이 되지가 않으므로 PC를 포맷해야 할 경우를 대비해서 주기적으로 백업을 받아두어야 합니다.


사용자가 지금까지 꾸준하게 모아둔 즐겨찾기는 오랜 기간동안 저장해둔 데이터이므로 한꺼번에 날아간다면 곤란하겠죠. 때문에 컴퓨터를 옮기거나 포맷할때를 대비하여 반듯이 백업해 두어야할 데이터라고 할수가 있겠죠.


■ 즐겨찾기 백업하여 폴더저장위치를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할까요. 먼저 북마크는 익스플로러창을 열어보게 되면 오른쪽 상단에 있는 별모양의 아이콘을 클릭하게 되면 지금까지 즐겨찾기한 웹사이트 목록이 나타나게 됩니다.




■ 아래와같이 즐겨찾기에 추가 단추 바로 옆에 있는 메뉴 화살표 아이콘을 선택하여서 '가져오기 및 내보내기'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창을 불러왔다면 '파일로 내보내기' 를 선택하여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 이번의 단계에서는 어떤 내용을 내보낼것인지를 선택해야하며 즐겨찾기 뿐만 아니라 피드(RSS), 저장된 쿠기 값도 함께 저장할수가 있습니다. 우리는 '즐겨찾기' 를 체크하여 다음으로 내보내기를 하도록 합니다.



■ 다음은 즐겨찾기에 내보낼 폴더를 선택할수가 있으며 가장 상단에 있는 '즐겨찾기' 폴더를 선택해야만 모든폴더를 저장할수가 있답니다. 마지막 단계로 어디로 즐겨찾기를 내보낼것인지 '찾아보기' 를 통해서 경로를 변경할수가 있으며 기본내보내기를 하게되면 '내문서' 폴더에 백업파일이 저장이 됩니다.




■ 파일경로를 변경하지 않고 그대로 내보내기(저장)을 하였다면 아래와같이 '내문서' 폴더내에 HTML 문서로 저장이 되어져 있으며 언제든지 저장한 북마크 파일을 불러와서 사용할수가 있답니다.



기본저장은 위처럼 내문서에 저장이 되며 컴퓨터를 포맷하며 북마크 백업파일이 사라질수가 있으므로 따로 USB나 외장하드등에 백업을 받아놓는것이 나중을 대비해서 좋겠죠. 이상으로 인터넷 익스플로러 즐겨찾기 백업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