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방식.

간혹가다 내가 즐겨하는 Game 을 플레이하거나 문서작성을 할때에 반응이 너무 느려서 자판치는 속도를 따라가지 못하여 한참을 버벅거리는 경우를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 텐데요. 너무 오래된 컴퓨터라서 시스템 사양이 다소 낮거나 메모리가 부족하여 그런경우도 있겠죠.


컴퓨터가 오래되서 사양은 부족한데도 너무 많은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면 디스크공간이나 메모리를 차지하게 되어 반응이 느려질수가 있으며 레지스트리에 추가되어 부팅시에 시스템영역 등록으로 전체적인 컴퓨터 속도가 떨어지므로 주기적으로 PC 최적화를 진행하여 주는것이 좋습니다.


자주 컴퓨터 정리를 해주는데도 불과하고 특정 게임등을 실행할경우에 키보드 반응이 느린 경우라면 윈도우 기능의 키보드 설정이나 레지스트리 변경을 통해서 사용자가 원하는만큼의 속도를 빠르게 조절해 주는것이 가능합니다.


■ 윈도우10 버전에 다소익숙하지 않은 사용자의 경우라면 제어판을 불러오는게 쉽지가 않은데요. 먼저 아래와같이 하단 작업표시줄에 있는 '윈도우키' 를 선택하여 사용되는 앱 메뉴에서 'W > Windows 시스템 > 제어판' 을 선택하여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제어판을 통해서 키보드속성창을 불러오고자 한다면 상단 오른쪽 부분에 있는 보기기준 메뉴에서 '작은 아이콘' 을 선택후에 목록에서 아래에서 보는것과 같이 '키보드' 메뉴를 선택하여 속성창을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아래와 같이 키보드속성창을 불러왔다면 분자 반복메뉴에서 제입력 시간, 반복 속도를 짧게와 빠름으로 올려주시면 반응속도를 빠르게 할수가 있습니다.  빠름으로 올렸는데도 반응속도가 느리다면 레지스트리 설정값을 변경해 줍니다.




■ 마찮가지로 윈도우단추를 누르고 실행창(윈도우키+R)을 아래와같이 불러온후에 ' regedit ' 명령어를 입력하게 되면 레지스트리 편집기창을 불러올수가 있답니다.




■ 아래와같이 편집기창을 불러왔다면 '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Keyboard ' 폴더 경로로 이동해 보시면 오른쪽에 KeyboardSpeed(키보드스피드) 데이터 값이 보이실 텐데요.




■ KeyboardSpeed 메뉴를 선택하여 문자열 편집창을 불러오게 되면 기본값 데이터 13 값으로 되어져 있는데 데이터값을 + 값으로 높여주게되면 키보드 반응속도가 올려준 값만큼 빨라지게 됩니다.




참고로 숫자를 너무 올려주게 되면 감도가 너무 좋아서 다른 옆에 키도 눌러지는 경우가 생기므로 대략 31 값에서 최대 48 정도의 값까지 조금씩 + 값을 넣어 주면서 적당할 정도의 값까지 올려서 사용자가 직접 속도를 테스트하면서 높여주시면 되겠죠. 이상으로 윈도우10 버전에서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 방식에 대해서 살펴 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