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8 자체기능으로 음악파일 오디오 cd 굽기.

지금은 휴대기기나 차량에 장착되어져 있는 플레이어를 이용하여 mp3 파일을 저장하여 듣는경우도 많은데요. 오디오 기기를 이용하여 음악을 듣기 위해서는 음악파일을 공시디에 저장할수가 있는데, 오디오 시디로 굽기를 해야합니다.


물론 기기에 따라서 MP3 파일을 바로 저장하여 들을수도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차량이나 플레이어 기기를 사용하여 고화질의 음악을 듣거나 따로 보관을 해놓고 싶은경우에 오디오 시디로 구워서 보관을 해두기도 합니다.


예전에는 굽기관련 프로그램을 따로 설치를해야했지만, 지금은 운영체제 자체적으로 Media Player 를 제공하고 있어서, 윈도우7 이상의 경우라면 일반 데이터뿐만 아니라, 음악파일등을 오디오 CD로 구워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7 이상에서는 자체적으로 Media Player가 설치되어져 있으므로 쉽게 불러오실수가 있어요.

 먼저 왼쪽하단에 윈도우키를 눌러서 [모든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목록을 보시게되면 위와같이 Media Player 프로그램을 찾아서 실행할수가 있습니다.

 윈도우8 의 경우라면 시작버튼를 눌러서 앱에서 찾아볼수가있어요.






자! 이제 실행을 하였다면 오른쪽상단부분에서 [굽기]탭 을 선택하여 보도록 할까요.

 의외로 기능이 단순하므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수가 있어요.^^






폴더내에서 음악파일(mp3, wav..)을 찾아서 Shift 키를 누른상태에서 선택을 하여주시고

 위와같이 [항목을 여기로 끌어]위치에 끌어다가 목록에 추가를 하여주시면 됩니다.






디스크목록에 추가가 되었다면 [옵션]아이콘을 선택하여 오디오 CD에 체크를 하여줍니다.

 이제 공시디를 넣고 [굽기 시작]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공시디의 경우 용량이 700MB 크기가 되는데, 

용량이 초과가 되는경우에는 자동으로 디스크1 에서 디스크2 로 넘어가게 됩니다. 


좀더 간단하게 설명을 하자면 디스크1 목록이 공시디 한장에 해당이 되는것입니다. 간단하죠.?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는 주요포탈에서 쉽게 찾아서 설치할수도 있어요.